건강정보

아로니아 효능 제대라 알고 섭취하셔야죠 !

용가리용용 2018. 4. 27. 06:55

 

아로니아는 초크베리라고도 불리는 과일입니다. 전 서계 과일중 안토시아닌 성분이 가장 많이 함류되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안토시아닌은 향산화물질의 일종인데 아로니아는 혹독한 환경에서 자라는 과일인만큼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향산화 물질을 많이 만들어 냅니다. # 안토시아닌은 면연력 강화,체세포의 재생을 도우며 신체의 해복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하는 성분입니다 ^^

 

 

아로니아 효능 첫번째 - 향상화효과

 

아로니아는 각종 질병으로부터 신체를 지켜주는 역할을 해주는데요. 앞서 말씀을 드렸다시피 향산화물질이 대단히 많은 과일로서, 블루배리의 33배,포도의 80배에 달한다고 합니다 :)

 

아로니아 효능 두번째 - 눈건강

 

망막에는 로돕신이라는 색소물질이 있는데 로돕신이 부족할 겨우 눈이 피로해지며 시력이 떨어지고 백내장 발생의 위험률이 높아집니다. 아로니아에 많이 들어가있는 안토시아닌은 로돕신의 합성을 촉진시켜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아사히베리만큼 눈에 좋다고 알려진 과일인만큼 눈 건강을 챙겨보시고 싶으시다면 요만한 과일이 또 없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세번째 - 피부미용 !

 

아로니아에 안토시아닌 만큼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폴리페놀인데요. 폴리페놀은 향산화성분의 하나로서 노화를 방지하고 자외선을 차단하는 물질을 생성합니다.피부미용에도 매우 뛰어난 과일이죠 :)

 

아로니아 효능 마지막 - 심혈관계 질환 예방

 

폴리페놀의 성분은 노화방지/자외선차단 역할도 해주지만 혈관을 깨끗이 해주고 활성산소를 배출시키는 기능을 하고 있으며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동맥경화나 기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해줍니다 :)

 

 

아로니아 부작용도 있다고 ?

 

몸에 아무리 좋다고 하는 음식도 과한 섭취는 오히려 독이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우리 몸이 섭취할 수 있는 영양치는 한계가 있는만큼 많이 먹을 경우 다 배출되고 말지요. 이 뿐만 아니라 아로니아가 가지고 있는 향산화물질은 신체에 긍정적인 역할을 해주지만 반대로 과하게 먹으 경우 구역질,복통,어지러움 등이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건강한 섭취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