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양파 효능 이렇게 좋은 식품이라고?

용가리용용 2018. 4. 30. 18:29

 

 

생양파를 썰면서 눈물을 흘린 경험이 다들 있으실텐데요. 생양파는 매운 맛이 강한 식재료지만, 열이 가해지면 단맛이 나게되어 매우 먹기 좋게 변합니다. 양파 효능도 매우 좋지만 열이 가해져도 영양소의 손실이 매우 적은 양파는 퀘르세틴이라는 성분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체내 해로운 물질을 배출시킨다고 합니다.

 

 

오늘은 벗겨도 벗겨도 끝이 없는 식품인 양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텐데요. 어떤 효능이 있는지를 중점으로 알아보고, 어떤 성분이 몸에 좋은 역할을 하는지 심도있게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글이 조금 길더라도 끝까지 읽어주세요 :)

 

 

양파 효능 첫번째 - 암/혈관질환 예방

 

양파에 들어있는 알린성분은 매운맛을 내는 성분으로, 몸속에 알리신으로 변하게 되는데 알리신은 항암작용이 뛰어나다고 알려진 성분입니다. 또한 양파는 퀘르세틴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또한 알리신 성분이 일산화질소를 배출하여 혈관을 강하게 한다고 합니다 :)

 

 

양파 효능 두번째 - 식중독/성인병 예방

 

양파는 뛰어난 살균효과를 지니고 있는 식품으로 식중독 균인 대장균과 살모넬라균을 죽여주는데요. 강한 살균효과가 세균에 의한 식중독을 예방해준다고 합니다 또한 양파는 기름진 음식을 먹을때 같이 섭취하면 좋은데요. 양파에는 팩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을 분해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양파 효능 말고 부작용은?

 

정말 좋은 효능이 있는 식재료지만 생양파나 양파즙을 공복에 먹으면 장가 위에 무리가 가는데요. 간과 쓸개에 무리가 갈 경우 눈이 피로하거나 백태가 생길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양파를 섭취하실 때에는 요리로 먹거나 다른 음식들과 같이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는데요. 양파 효능도 뛰어나고 맛도 굉장히 좋은 식재료인만큼 꼭 자주 찾아 먹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