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오디 효능 및 부작용은 없을까?

용가리용용 2018. 5. 3. 14:57

 

한동안 블랙푸드 열풍이 불었는데요. 그 중 우리나라에서는 맛도 좋고 효능이 뛰어난 오디가 매우 각광을 받았습니다. 뽕나무에서 열리는 열매인 오디인 산을 탈때 가끔 보이면 하나씩 따 먹는 재미가 있는 과일이었는데요. 예전에는 시골산에 오르면 산딸기와 오디가 가득 있었는데 요즘은 매우 찾아보기 힘들어 사먹어야 하는게 조금 아쉽습니다. 오늘은 오디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텐데요. 제대로 정리해보았으니 한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오디 효능 - 고혈압에 효과적 !

 

오디는 고혈압 큰 효과를 보이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디의 성분 중 가바라 라는 성분이 혈당을 낮춰주는 역할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또 루틴이라는 성분이 모세혈관을 강화시키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혈관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혈압도 적정선으로 유지시켜줄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맛도 매우 좋고 말이죠 :)

 

 

오디효능 - 피부미용/탈모예방

 

오디는 체내에 쌓인 독소를 제거하고 체외로 배출시켜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독소로 인한 피부 트러블을 없애주며, 각종 비타민과 영양소가 함류되어 있기에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 줍니다. 또한 동의보감에는 오디가 백발을 검게 만들어준다고 기록이 되어있어, 모발건강에 매우 좋은데요. 루틴 성분으로 모세혈관이 튼튼해지면서 모발의 영양을 공급하여 탈모예방에 좋습니다

 

 

오디 효능 말고 부작용은?

 

하지만 오디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과일로서 몸이 차가운 사람이 먹을 경우 설사를 하거나 복통에 시달릴 수 있는데요. 오디로 인해 설사를 할 경우 따듯한 수건을 배 위에 올리는 방법을 통해 배를 따듯하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아무리 좋은 식품일지라도 몸에 맞지 않는다면 드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몸에 맞다면 꾸준히 먹는게 좋지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