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오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면?

용가리용용 2018. 5. 2. 17:38

 

 

인공 팩이 아닌 자연의 것으로 얼굴의 수분을 더해주는 것의 대표격으로는 역시 오이가 있습니다. 다들 오이를 얇게 썰어 얼굴에 붙여 본 기억이 있으실 것이라 생각하는데요. 오이 효능은 피부미용 외에도 여러가지 것들이 있으니 이번 기회에 자세히 알아보시고 피부 뿐만이 아니라 우리의 몸에도 양보를 해보시는 시간을 가져보시기를 바랍니다 :)

 

 

오이 효능 - 역시 피부에 매우 좋다

 

오이는 95% 이상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어 보습효과에 매우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여름철 햇볕에 달아오른 얼굴 피부를 보호하는데 매우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요. 단순 수분 뿐만이 아니라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커피산 성분이 들어있어 오이를 갈아서 햇볕 화상으로 그을린 피부에 바르면 따끔거리는 증상을 줄여볼 수 있습니다 :)

 

 

오이 효능 - 다이어트에 효과적 !

 

지방이 없고 나트륨 향량이 적고 무엇보다 칼로리가 매우 낮은 오이는 비타민C도 풍부한 동시에 수분함량이 매우 높아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이의 경우 호불호가 확실히 갈리는 채소이기는 하지만, 여러가지 면에서 매우 좋은 작용을 해주는 채소이기에 꾸준히 섭취를 하시면 매우 좋다는 사실을 알아두시기를 바랍니다.

 

 

오이 효능 - 이뇨작용/변비해소

 

마지막으로 오이는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동시에 변비를 해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수분이 많은 것이 이뇨작용을 돕는 것이며 이 외에도 무기질 및 섬유질이 들어있어 이 두가지 성분이 장의 운동을 도와주어 변비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오늘은 여러가지 오이 효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는데요. 오이를 매우 싫어하시는 것이 아니라면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은 오이를 꾸준히 섭취하여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