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율무 효능, 부작용은 없을까?

용가리용용 2018. 5. 7. 13:40

 

 

저는 시중 자판기에서 뽑아먹는 달달하고 조금은 텁텁한 율무차를 매우 좋아합니다. 물론 자판기에서 파는 율무 차는 설탕이 많이 들어갔기에 몸에 좋다고 볼 수는 없겠지만, 율무 자체는 매우 몸에 좋은 곡물로 알려져 있는데요. 율무 효능은 정말 여러가지가 있기에 만약 차로 만들어 먹으시는 것이 입맛에 맞으시다면 꾸준히 마셔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율무 효능 - 눈건강/성인병 예방

 

율무에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동시에 양질의 단백질이 같이 들어있어 눈 건강을 유지시켜주는데 매우 도움이 되어준다고 합니다. 또한 율무 자체카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어 혈류를 원활하게 해주는데요. 피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주기에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계질환 및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을 해주는데 매우 도움이 되어줍니다 !

 

 

율무 효능 - 다이어트/피부미용

 

율무는 칼로리가 낮고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 매일 소량의 율무를 먹으면 포만감을 쉽게 느끼게 되어 식사량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는데요. 물론 시중에서 파는 달달한 율무차는 설탕이 많이 들어간만큼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또한 율무의 경우 피부미용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하는데요. 양귀비의 피부 관리법 중 하나가 율무 기름으로 마사지를 했다고 합니다.

 

율무 효능 말고 부작용은 없을까?

 

놀랍게도 율무에는 약간의 독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생으로 먹으시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으며 특히 임산부의 경우에는 율무 자체를 피하시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율무를 많이 먹게 될 경우 아미노산 분해 효소가 태아에게 가야할 수분 및 영양소를 제거할 수 있는만큼 임산부의 경우 율무 자체를 섭취하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