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키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죠 !

용가리용용 2018. 5. 6. 14:50

 

키위라는 과일은 키위새의 모습과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저는 사실 이글을 적을때 까지만 하더라도 키위새의 존재 또한 몰랐지만 말이죠. 그렇지만 키위를 굉장히 좋아하고 몸에 좋다고 찾아먹는 것이 아닌 맛이 좋아 엄청 먹고 있는데요..^^ 키위는 사실 맛만좋은 것이 아니라 몸에도 엄청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이에 대해 알아볼 것 이구요.

 

 

키위 효능 - 노화억제/피부미용

 

키위에는 향산화성분이 많아 노화를 억제해주는데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포도나 딸기와 같은 과일보다도 유해산소를 흡수하는 능력이 월등하게 높아 노화와 성빈병의 주범이라고 할 수 있는 유해산소를 없애주는데 능엵이 뛰어나다고 합니다. 또한 키위에 들어있는 비타민C는 피부미용을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비타민C는 피부 미용에 매우 효과적인데 꾸준히 먹을경우 기미와 주근깨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키위 효능 - 항암작용/변비예방

 

또한 키위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향산화 작용을 도와주어 암예방에도 매우 효과적인 과일로서 알려져 있는데요. 크게 보면 암을 예방하는데 좋은 과일이지만, 작게보면 변비에 매우 효과적인 과일입니다. 변비에 가장 효과적인 성분인 식이섬유가 사과의 3배나 될 정도로 장을 튼튼하게하고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변비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퀴위 효능 말고 부작용은 없을까?

 

다만 키위는 몸이 차거나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으시는 분들꼐서는 많이 먹으시지 않으시는 것이 좋은데요. 단백질 분해 효소가 들어있어서 혓바닥에 자극을 주는 경우도 많고 키위가 몸에 맞지 않으시는 경우 입과 귀가 약간 트어버리는 증상이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셔야 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서 마쳐보는데요.글을 끝까지 읽어주심에 감사드리며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서 마쳐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