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흑마늘 효능, 일반 마늘보다 좋을까요?

용가리용용 2018. 4. 27. 06:58

 

단군신화를 살펴보면 곰이 사람이 되기 위해 마늘과 쑥을 먹었다는 이야기부터 예전부터 마늘에 대한 재미난 이야기들이 있습니다. 마늘은 일해백리(한가지의 해로움,백가지의 이로움) 이라고 불릴만큼 몸에 굉장히 좋은 음식인데요. 한가지의 안좋은 점은 매운 냄새를 말하는데, 냄새만 빼고는 사실 흠 잡을 것이 없는것이 마늘입니다.

 

 

일반 마늘과는 다르게 흑마늘 은 생마늘을 저온에서 숙성하여 만든 것을 말하는데요. 숙성과정에서 색깔만 변하는 것이 아니라 매운맛이 대부분 사라지면서 단맛과 신맛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리고 놀라운 사실이 있다면 숙성을 하는 과정중에 흑마늘 효능이 극대화가 된다는 것 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흑마늘 효능은 정말 많아 하나씩 나열을 해보자면 아연,셀레늄,게르마늄,사포닌,폴리페놀 등 각종 영양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일반 마늘과 비교를 해보았을때 영양성분이 2배~20배까지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매운맛이 빠졌기에 원래 마늘 자체를 드시지 못하시는 분들도 충분히 드셔보실 수 있습니다.

 

 

흑마늘 효능 - 정력강화/노화예방

 

이 외에도 흑마늘을 먹으면 좋은 점들이 있다면 대표적으로 정력강황에 좋은 음식이라는 점 인데요. 마늘에 들어있는 알리신 성분은 비타민B1과 결합을 하면 알리디아민이라는 성분으로 바뀌게 되는데, 이 성분은 호르몬 활동을 조절하고 난소와 정소의 기능을 강화시켜 줍니다. 또한 마늘에는 고환을 구성하는 주요성분인 아연이 많이 들어가있어 정력에 큰 도움을 줍니다 :)

 

 

흑마늘 효능 - 피로회복/해독작용

 

또한 마늘은 피로를 회복시켜주고 해독시켜주는 역할을 맡고 있는데요. 흑마늘에 들어있는 풍부한 게르마늄 성분인 비타민 B1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또한 마늘의 시스테인과 메타오닌성분은 해독효과가 뛰어나 간의 기능을 강화시켜 주며 알리신은 몸속의 중금속을 배출하고 세균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

 

 

정말 냄새 뺴고?모든게 이로받고 말할 수 있는 흑마늘도 역시 많이 드실 경우 속에 부담이 갈 수 있는데요 :) 몸에 좋다고 너무 많이 드시는 것은 오히려 독이 될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해주시길 바라며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서 마쳐보겠습니다. 흑마늘 즙이나 생으로 꼭 꾸준히 드셔보시기를 바라면서 제가 준비한 글은 여기서 마칩니다.